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텍스리턴 프랑크 푸르트 공항 / Global Bule 연락하기

텍스리턴 프랑크 푸르트 공항 / Global Bule 연락하기

 

안녕하세요. 5월 초에 독일 프랑스 푸르트공항에서 Global bule를 통해 텍스리턴을 신청했는데, 아직도 완료가 되지 않아 문의한 후기에 대해 남겨보려 합니다. 

 

 

 

사실, 공항이라서 늦게까지 일을 할 줄 알았는데... Global Blue는 평일 기준 3시인가?4시까지만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텍스리펀을 자주 하는게 아니라, 창구가 문이 닫혀있어서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다행히 옆 텍스리펀 회사에 직원이 있어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텍스리펀 신청서를 작성하고, 맞은 편에 화물수속하는곳에서 신청서를 보여줍니다. 직원이 물품 확인 후 신청서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따라서, 텍스리턴 하실분들은 구매한 물품이 캐리어에 있다면 입국수속할때 짐 먼저 보내시면 안되요.

 

 

 

 

입국 수속 후 캐리어는 해당 화물수속하는곳에서 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도장을 받고 텍스리턴 신청서와 매장에서 받은 텍스 관련 서류를 함께 Global Blue 우편함에 넣으면 끝. 알고나면 간단한데, 모르고 하면 어렵죠.. 완료한 시점에 한국분들이 저와 똑같이 당황한 얼굴로 옆직원에게 문의하는걸 보고 간단하게 설명해줬습니다 ㅋㅋ

 

 

 

보통 택스리펀은 1달정도 기다리면 처리가 되는데, 1달이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아 확인할 방법을 찾다가 Global Blue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했습니다. 

 

 

 

 

실행 후 My refunds를 선택하면 위에 하면과 같이 Enter DOC ID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모입니다. Enter DOC ID를 클릭 후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DOC ID는 아래 사진과 같이 바코드 아래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올바른 코드를 입력했는데, 조회가 되지 않아, 어플을 다시 찾아보니 Contact us를 클릭해 문의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참고로 메일 주소는 member@globalblue.com입니다.

 

 

 

DOC ID 정보와 함께 5월초에 프랑크 푸르트공항에서 신청을 했는데, 어플로 상태 조회도 되지 않고, 1달이 넘었는데 텍스리턴도 받지 못하고 있으니, 확인해서 답변달라고 간단하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을 보내니 자동회신이 날라옵니다. 내용은 현재 문의는 잘 접수되었고, 업무량이 많아서 답변을 받는데 시간이 소요될거라는 내용이였습니다.

 

 

 

2주정도 지났을쯤, 다시 메일을 받았습니다. 텍스리턴 신청은 문제없이 신청되었고, 현재 진행상황은 중간단계에 있으니, 1달정도 더 기달려 달라는 내용입니다. 1달 후에도 텍스리펀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시 연락달라는 내용이였습니다. 

 

 

 

텍스리펀이 보통 1달이면 끝나는걸로 알았는데, 코로나가 풀리며 여행객이 늘어나 업무량이 많아서 인지 아니면 지금 독일 여름 휴가기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1달을 더 기다려야겠습니다. 

 

 

 

텍스리턴 사무실이 문을 닫아도 당황하지 마시고, 또,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그냥 기다리기 보다는 문의 메일을 보내서라도 소중한 텍스리턴을 꼭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