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일 퀼른(Colonge)역에서 짐보관 하기 Left luggage

독일 퀼른(Colonge)역에서 짐 보관 하기

퀄른(Colonge) 성당으로 유명한 독일 퀄른역에서 짧게나마 관광을 하기 위해 짐 보관서Left luggage 를 찾았습니다.


방문 전 검색을 통해 알아본 바에 의하면 짐 보관은 가능하지만, 지폐 or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동전 먼저 확보했습니다.

 


금액은 분류 기준은 2시간인가 3시간 미만은 3유료 정도였던 것 같고 이후 24시간 6유로 정도로 기억하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짐 보관서 위치는 쾰른역에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Left luggage 짐보관이라는 간판만 잘 보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짐보관은 무인 기계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짐보관 위치는 찾았으니, 동전을 확보하기 위해 근처 카페로 가서 아침을 해결했습니다.

 


메인 목적은 동전 확보였는데, 잔돈 중에 동전이 여유치 않아 직원분께 10유로를 동전으로 바꿔달라고 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저의 경험과 기억에 독일 사람들은 친절하지 않았기에 사실 큰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퀄른역 짐보관 무인기계를 자세히 살펴보니 지폐 투입구와 카드까지 보였습니다. 문제는 제 커리어가 30인치라 얼핏봐서는 무인 기계에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주위에 짐보관 무인기계를 이용하는 사람 옆으로 이동했습니다.

 


오해를 받을 수도 있기네, 커리어가 너무 커서 들어갈 수 있나 확인 좀 하고 싶다고 먼저 말을 하니 OK. 중동 쪽 청년 같아 보였는데 검색을 하고 왔는지 동전이 원래 많은지 동전으로만 계산을 했습니다.

짐 보관 무인 기계가 열리는 것을 보니, 다행히 안쪽 공간이 넓어서 30인치 케리어도 보관이 가능했습니다.

 


동전만 입금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그런 것 같다고 해서 일단 고맙다고 하고 옆 칸으로 이동했습니다.
동전을 확보하기 위해 또 다른 마트를 가야 되나 싶다가, 마트에 가도 원하는 만큼의 동전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어 일단 다시 짐 보관 무인 기계로 가서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보다싶히 분명히 지폐가 가능한데.. 다시 한번 블로그에 검색해봤는데 동전만 된다는 글만 있어서 일단 그냥 5유로짜리 지폐를 시험 삼아 투입했습니다. 정상적으로 입금되어 나머지 금액은 동전으로 넣고 짐 보관 성공!!

 

 

 

완료 후 짐을 찾을 수 있는 표가 제공되는데 분실 시에는 복잡해지니 필히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짐을 찾을 때 표 투입구가 보이지 않아 약간 당황했는데 위에 사진처럼 맨 아래 보시면 투입구가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짐 보관(Left luggage)이 아무일도 아닌데, 해외에서는 익숙하지 않다보니, 무엇을 하든 검색을 먼저하게 되고, 간단한 일조차도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퀼른역에서 짐보관 정보가 예전 정보들만 있어서 글을 올리니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