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차 중고차 판매

현대차 중고차 판매

안녕하세요 최근 아주 반가운 기사를 봤습니다. "현대차 드디어 중고차 판매"  몇 년 전에 현대차에서 이제 중고차 판매 사업도 진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중고차 업계에서 반발이 심하기도 했고, 확실하게 판매한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해 흐지부지 없어지나 생각하며 잊혔는데, 올해 10월부터 판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한국경제

 

사실 중고차 거래를 할일이 많지는 않지만, 살 때도 팔 때도, 업체마다 가격차이가 있고, 차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거래 후 에도 찜찜하기도 하고, 호갱 당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죠... 중고차 거래 사기가 얼마나 많으면 유튜브에 중고차 거래 사기를 도와주시는 좋은 중고차 업자분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느 업종이나, 회사별로 가격차이가 존재하지만, 금액제시 가격 자체가 합당한 가격인지 판단이 잘 서지 않는게 바로 중고차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몇 년 사이 집중호우로 침수차들도 많이 발생했는데 침수차 사실을 속이고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고.. 중고차가 거래가 적은 금액이 오가는 것도 아닌데 사실 신뢰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2020년도에 신차를 구매했는데 가장 큰 이유는 2020년 여름 장마때 침수차들이 대량으로 발생했기에... 찜찜한 중고차보다는 안전한 신차를 구매하자는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신차보다는 물론 중고차 가격이 저렴하지만, 중고차도 2천만 원 이상은 필요했기에... 리스크를 안고 2천만 원을 소비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금액이 조금 비싸더라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고 싶은게 소비자들의 공통된 니즈였을텐데 현대차에서 이러한 니즈에 딱 맞게 중고차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기종이 현대차로 제한된 게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검증받은 현대차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수요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대차는 5년 이내이면서 누적 주행거리 10만 km이하인 자사 브랜드 중고차량을 매입한 후 200여개의 품질테스트를 통과한 신차급 중고차만 판매할 계획이며 온라인 판매에 주력한다고 합니다. 

 

 

 

또한, 국토교통부, 보험개발원등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시장에 나온 전체 매물의 성능과 사고 이력, 침수 여부 등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포털도 만든다고 합니다. 연말에 중고차가 필요할 수 도있는데 저에게는 아주 좋은 희소식입니다!

 

 

 

혹시, 중고차 구매 계획있으신분들도 급한 상황이 아니시라면 10월에 현대차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판매를 참고하신 후 구매하시면 불안한 중고차 거래를 좀 더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