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애플카 / 전기차 / 현대,기아차 / 테마주 급등급락 조심

애플카 / 현대,기아차 / 테마주 급등급락 조심

 

 

 

 

최근, 애플카 전기차가 Hot issue되면서 현대/기아차 모두 수직 상승이 이루어졌습다. 막차에 올라탈까 생각을 했으나, 막차 탑승했다가 당한적이 많기에 참았습니다. 이미 담아둔 주식이 잇슈가 되어 날아가는건 좋으나, 급등주 따라가느건 Risk가 너무 큰 것 같습니다. 

 

 

몇일전 기사만 봤을때는 애플이 현대차그룹과 진행하는거구 라고 생각을 했는데, 오늘 기사를 보니 또 다른 상황이네요... 지난 몇년간 비밀스럽게 유지된 프로젝트가 상대방의 동의도 없어 언론에 노출이된다며, 파트너에 대한 신뢰가 당연히 떨어지겠죠... 

 

 

언론에 노출된 후 수많은 개미들이 매수가 진행되었는데, 현대차그룹에서 무슨 의도로 저런 행동을 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역시나 오늘 현대/기아차 주가가 모두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사실 현대차의 경우는 애플 소식이 전해지기전에 매수하려고 대기중이였는데, 단기간에 너무 급등해버려 테스트를 놓쳐버렸습니다. 

 

 

 

현대차가 애플카와 협력시, 단기적으로 주가는 대박이 나겠지만, 어떤것이 좋은건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1등 차 회사인데, 애플에 잠식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잠시해보았습니다. 

 

 

 

애플은 우리나라 KOSPI 총액보다도 시가 금액이 높은 회사라, 한개의 기업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애플나라이기에... 마음만 먹으면 현대차가 먹일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꼭 애플카가 아니더라도, 점점 성장하고 있고, 전기차도 활발히 진행중이기에 자력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삼성/현대가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아마 힘들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어쨌든, 이번 잇슈로 현대차 주가가 20만원 밑으로 다시 떨어지면 매수 타이밍으로 잡아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