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예상 배정수량 계산기

SK바이오사이언스 공무주 예상 배정수량 계산기

 

 

어제 역대급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청약일 끝났습니다.

이번에 균등배분이 도입된다고 하여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경우 1천만 원에 1주가 배정받는 걸 보고, 공모주 청약은 총알 많은 사람들이 하는 거구나 하고 신경을 쓰지 않았으나, 이번에 균등배분은 자세히 공부하진 않았지만, 10주만 넣으면 1주는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시도했습니다. 

 

 

 

총 6개의 증권을 개설을해서 1주씩 받으면 그래도 6주는 확보할 수 있으니... 1주당 20만 원의 수익을 거둘 경우는 120만 원. 3개의 증권만 개설하고 2개 증권은 10주씩 나머지 NH투자증권에는 여유돈을 넣었습니다.

 

 

 

12일 날이 환불일로 결과를 알 수 있는데, 처음 해보는 공모주 청약이라 나름 기대가 되네요 ㅋㅋㅋ 처음 개설한 NH투자 중권 앱에 유용한 정보들이 있나 앱을 둘러보다가 "SK 바이오 사이언스 공모주 예상 배정수량 계산기"를 보고 바로 클릭했습니다. (HOME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보입니다)

 

 

 

 

 

 

 

수량을 입력하고 예상배정수량계산 클릭

 

 

 

 

 

 

 

 

알고 있는 정보가 맞나 일단 10주를 입력해보았습니다.

 

 

 

 

 

 

 

 

다행히 1주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1,000 주면 몇 주가 나올까 궁금해 1,000주를 입력해봤습니다.

 

 

 

 

 

 

 

1,000주의 경우 32,500,000만원이면 카카오 게임즈보다 결론적으로 배정수량이 작네요...

카카오게임주의 경우 1천만원에 1주. 카카오 게임즈보다 경쟁률이 더 치열해서 배정수량이 더 적은것 같습니다. 답은 정해져있지만... 제가 청약한 800주도 입력해 보았습니다.

 

 

 

 

 

 

 

 

사실 10주만되면 좋겠다라고 기대를 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을 도전했는데 욕심이 과했나봅니다. 잘되야 4주를 받을 듯 하네요 (NH: 2주 / 한투: 1주 / 미래에셋대우: 1주) 주당 20만원을 차익을 본다면 80만원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처럼 이번에 처음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에 공모주 청약을 시도한 분들이 많을텐데 궁금증 해소를 위해 NH증권앱에서 예상배정 수량계산기로 미리 계산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