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미국주식 Wish쇼핑몰 콘텍스트로직스

미국주식  Wish쇼핑몰  콘텍스트로직스 

 

최근 공매도와의 전쟁으로 Hot 했던 Wish 콘텍스트로직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밈주식(Meme Stock) 에도 속하는데... 밈주식이란(Meme Stock)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 개인투자자의 주목을 끄는 주식을 가리키는 신조어라고 합니다. 밈(Meme)은 이기적인 유전자라는 책에서 등장한 말로, 유전적 방법이 아닌 모방을 통해 습득되는 문화요소라는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Wish 콘텍스트로직스는 아마존이나 알리바바와는 아직 비교할 수 없지만 그래도 나스닥에 상장된 온라인 쇼핑몰 기업입니다. 

 

 

2021년 6월 16일 종가 기준

 

 

한국에서는 비지니스 규모가 크지 않으나, 세계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hopee (Sea limited)보다는 믿음은 가지 않지만, 작년에 Sea limited를 매수시 혹시나 해서 같이 매수 했던 종목입니다.

 

 

당시 20달러에서 횡보중이였는데, 20달러 밑이면 괜찮은 가격이다 생각하고 매수했고, 이후 30달러까지 고공행진을 이어갔었습니다. 

 

 

 

 

 

매수하기 잘했다 생각했었는데, 고점을 찍은 후 7달러까지 내려왔었습니다. 평단가가 18달러였으나, 2번의 물타기를 통해 평단가 14달러까지 내리고, 이후에는 그냥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6월8일 하루만에 주가가 usd 7.76에서 11.63으로 50%가까이 상승. 이후 다음날 Pre-market에서도 50%가까이 상승을 했었죠... 많은 분들의 제2의 게임스탑을 바라며 Pre-Market에서 매수했는데 6월9일 장 결과는 usd 10.6달러 -8%으로 마감했습니다. 15달러에 물려있는 분들이 제 주위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이벤트가 끝나버렸습니다. 10% 미만의 변동폭을 보이다 6월14일 다시 한번 usd 11.27 달러로 12.7% 상승!! 기사를 검색해보니 호재 뉴스가 나왔습니다.

 

 

 

 

 

프랑스 기반의 CMS와 2년 계약 체결하여, 300,000명 이상의 가맹점이 WISH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의 경우는 WISH 매수자체를 공매도 세력과의 전쟁이런거는 기대하지도 않았기에 호재 소식도 나왔고 기다리고 있어야겠습니다. 

 

 

 

원래는 얼마에 매도하겠다는 계획없이 그냥 매수 해본 종목이나....확실히 미국 우량주가 아니다 보니 변동폭도 크고 다른 주보다는 마음이 편하지 않은게 사실이라... 20달러 넘으면 정리하려고 합니다. 

 

 

 

매수 후 불안한 마음이 클때는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는 말이 있는데. 이번 WISH의 경우 투기는 아니였으나, 역시 신뢰없이 재미로 매수하니 저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투기로 변질되는 상황도 발상해는것 같습니다. 

 

 

 

역시 소중한 자산 / 투자는 소액이라 할지라도.. 재미삼아 하는 것 아닌것 같습니다. 그래서 투자고수들이 처음부터 주식하지말고 씨드머니를 악착같이 모아서 돈의 소중함을 먼저 깨달으라고 말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