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미국주식 유투버 말만 듣고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 브이룸 VRM -91%

미국 주식 유투버 말만 듣고 투자하면 안 되는 이유 브이 룸 VRM -91%

 

 

 

요즘 국내, 미국 구분할것 없이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주가가 정말 많이 빠졌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와닿는 것은 미국 주식은 불안하지 않은데 국내 주식은 삼성전자 이외에는 불안합니다.

 

 

 

미국 우량주 장기투자를 좋아하지만, 장기 투자만 하기에는 지루한면이 있기에, 가끔 미국 주식 우량주가 아닌 주식도 종종 매수를 합니다. 우량주가 아닌 단타 종목은 제가 잘 아는 주식이라기보다는 유투버들이 추천하는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식 리딩방은 절대 하지 않고, 유투버 중에서도 추후 리딩 방의 느낌이 날 것 같은 유투버는 아예 시청을 하지 않습니다. 제가 믿고 보는 미국 주식 유튜브는 "미주은"입니다. 일단, 기본 마인드가 미국 우량주 장기 투자이고, 미국 시장 및 주식상황을 잘 분석해주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유투부 AI가 "미주부"란 유투브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줬습니다. 미주부? 뭔가 미주은과 느낌이 비슷하네라고 생각돼 방송을 보니 리딩 방 느낌이 나지 않아서 경계의 끈을 놓고 시청했습니다. 먼저, 이 글은 미주은이란 채널을 디스 하기 위해 작성하는 건 절대 아니고, 개인 반성을 위해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사실 미주은이란 유부버가 어떤 분 인지도 잘 모르고, 저와 같은 실수로 -91%를 경험하지 않길 바라는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합니다. 아무튼 작년에 해당 유투버에서 브이룸 VRM(VROOM)이 기대되는 주식이라는 말을 듣고, 공부도 하지 않고 매수를 했습니다.

 

 

 

경제 및 주식유투버를 보는 이유를 직접 해야 할 공부를 대신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보는 이유도 크죠. 상세한 배경 설명을 듣고 끌려, 매수를 눌렀는데 현재 결과는 하기와 같습니다...

 

 

잘 모르는 주식에는 큰돈을 넣지 않기 때문에, 큰 타격은 없지만, 혹시 욕심부려서 큰돈을 넣었다면 정말 아찔하네요... 그리고 잘 모르는 주식은 물도 타지 않습니다. 물 타서 덩치가 커지고 계속 내려가면 더 큰 손해를 보기 때문이죠.

 

 

 

브이룸 Vroom은 바로 온라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입니다. 당시 경제 상황도 썩 좋지 않고, 반도체 잇슈로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질 거란 배경 설명을 듣고 혹해서 매수한 종목인데. -91%이네요... 주식을 시작하고 -70%까지는 가봤는데 -91%라니... 이러다가 상장폐지가 될 수 있는 거구나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무리 단타라 하더라도 유투버 말만 듣고 주식을 매수하는건 참 어리석은 방법입니다. 브이룸Vroom은 나름 업계 2위 기업이라 매수하긴 했는데, 끝없이 내려가네요... 이 정도 되면 물을 한번 타 주면 물타기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도 있겠지만, 브이 룸은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매수했기에 그냥 마음에서 떠난 버린 주식이기에... 그냥 어디까지 내려가나 두고 보려 합니다.

 

 

 

웬만한 미국 주식이면 -91%까지 빠지진 않을 텐데 브이룸 Vroom 제대로 똥 밟은 것 같습니다^^;

미주부가 어떠한 유투버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정말 제대로 된 유투버라고 하더라고, 시장을 항상 맞추는 건 불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유투버의 말만 듣고 생각 없이 매수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