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쇼피파이 Shopify 사자 마자 -30% 추가 매수?

쇼피파이 Shopify 사자마자 -30% 추가 매수?

 

 

쇼피파이는 작년에 재미를 조금 본 후 최근 많이 떨어졌다 싶어 단타 목적으로 매수한 종목입니다. 불과 몇 달 전 USD 1,600까지 올랐는데 USD 700까지 내려왔기에, 조금 담아보았는데... 일주일 사이에 USD 514까지 내려왔네요... 무슨 일인지 싶어 찾아보니...

 

 

 

쇼피파이가 러시아, 벨라루스에서 사업운영을 잠정적으로 발표한다는 기사 발표 후 -8% 정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상인과 파트너로부터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인도적 지원책을 강구중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매출 규모는 모르겠지만, 해당 지역들이 쇼피파이(SHOPIFY)에 주요 시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급성장했던 주식들이 모두 급하락을 맞이하고 있는데, 쇼피파이도 그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쇼피파이(SHOPIFY)가 없어 지거나 더 큰 문제가될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이쯤에서 물을 한번 타려고 합니다. 작년에 USD 1,000 달러일 때 매수 고민을 했는데, 지금 절반 가격에 살 수 있는 바겐 SALE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정도의 가격이면 담아두기에 부담도 없고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미국주식이 민감하고 좋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큰 영향력이 없을 것 같은데 조금의 부정적인 뉴스만 나와도 이렇게 주가가 떨어지는 걸 보니... 멘탈 관리 잘하고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주가 폭락당시에 이런 공포장에서 손절 친 뼈 아픈 경험이 있기에, 이번에는 동일한 실수는 하지 않으려 합니다. 미국 주식 우량주들이 최근 많이 하락했으니, 평소에 금액이 부담돼 매수하지 못했다면, 매수하지 못한 종목들을 한 번씩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직 바닥이 아닐 수도 있기에 추가 하락에 대한 위험은 각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공포에 질러 매수하지 못하고 손절하고, 또 올라가면 후회하고... 올라가는 주식만 바라 본다면 주식으로 수익으로 돈 벌기 힘든 유형입니다. 1,2번은 동일한 실수, 후회를 할 수 있지만, 매번 이런다면 주식을 하지 않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쇼피파이(SHOPIFY)가 사자마자 -30%라 씁쓸할지만, 많이 매수한 상태도 아니고, 추가 SALE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다 생각하고 추가 매수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