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5차 재난지원금 및 대상, 지급시기, 지원금에 대한 생각

5차 재난지원금 및 대상, 지급시기, 지원금에 대한 생각

 

 

 

 

기준은 가구소득이 하위 80%인 세대에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됩니다. 지원금은 개인별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와 성인 자녀 2명이 함께 사는 4인 가구라면, 각각 25만 원씩 개인 명의 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1인 가구는 25만원, 2인 가구는 50만 원, 3인은 75만 원, 4인은 100만 원, 5인은 125만 원으로 지급.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미성년자의 지원금은 세대주를 통해 지급됩니다.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더라도 일정 수준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고액자산가는 지원대상에서 배제하는 방법도 함께 논의 중에 있습니다. 소득에 대한 기준은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8~9월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국민의 70%가 코로나 백신이 완료되는 시기에 맞추어 지원금을 지급해 내수 경기를 살리려는 취지가 있다고 합니다. 

 

 

 

아직 100% 확정된 사항들은 아니지만, 상기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될것으로 예측됩니다. 

 

 

 

사실 기대하지 않은 돈이 지급되는걸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직격타를 입지 않은 저 같은 직장인들도 계속해서 돈을 받아 국가 부채라 늘어나는 게 바람직한 것이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주위에 자영업을 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힘들었는데 재난 지원금때문에 그래도 버티고 버텼다고 말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코로나의 직격탄으로 생계가 어려워지고, 가게도 정리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정말로 "재난지원금"의 취지에도 맞고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코로나에도 정해진 급여가 지급이 되었습니다. 물론, 재난지원금으로 소비 시 시장경제를 활성화가 되긴 하겠지만, 주식이나 비트코인으로 들어가는 돈이 상당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지난번 재난 지원금은 장사가 되지 않아 가게를 내놓은 친구 가게에 방문해 사용하고 왔는데 이번 재난 지원금도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곳에 사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