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강아지 더위 먹었을때 / 풍산개 여름나기 최고의 장난감!!

강아지 더위 먹었을때 / 풍산개 여름나기 최고의 장난감!! 

 

 

 

풍산개는 털이 많기 때문에 겨울에 추운 지방에서도 강하지만, 반대로 여름에는 더위를 많이 탑니다. 더위를 위해 쿨매트도 사주고,  차가운 물로 갈아줬는데 뭔가 부족해 보여 아이스팩을 줬더니 너무 좋아하네요.. ㅋㅋㅋ

 

 

 

 

 

 

하루 종일 저렇게 배에 끼고 낮잠도 자고 생활합니다. 하얀강아지가 얼음을 계속 안고 있으니 북극곰이 생각났어요 ㅋㅋ  아이스팩의 한 가지 문제점은.. 2개월차 풍산개이다 보니 이갈이 때문에 아이스팩이 터질 수가 있습니다.

 

 

 

 

그냥 물론 만든 아이스팩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의 아이스팩은 물에 화학성분이 같이 들어 있기때문에 먹었을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뺏었습니다. 얼음이 단단하다 보니 이갈이용 장난감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해서 줄까 고민하다 지퍼백에 물어 넣어서 아이스팩을 하나 만들어주고 기존 아이스팩은 여름용 팔토시를 씌워서 주니 아이스팩이 구멍날 일도 없고 소재도 시원한 소재이다 보니 강아지가 아래 영상에서 볼수 있듯이 아주 좋아했습니다 ㅋㅋ

 

 

 

 

 

팔토시 이외에도 입지 않는 반팔티나 천을 이용해서 커버를 만들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사실 이갈이용 장난감을 여러 개 사줬는데 장난감보다도 아이스팩만 하루 종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잠잘 때도 꼭 아이스팩을 배에 깔거나 턱을 받치고 자네요 ㅋㅋㅋ

 

 

 

풍산개가 더위에 약하다보니 사람들이 가끔 더위를 먹듯이 개도 더위를 먹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증상으로는 

 

 

1. 과도한 헐떡거림

 

2. 혓바닥을 길게 내놓는다. (축처짐)

 

3. 구토(헛구역질)를 한다

 

4. 입안 건조 / 침 흘림

 

5. 잇몸과 혓바닥 붉은색

 

6. 무기력 (누워만 있는다)

 

7. 잘걷지 못하고 쓰러짐

 

8. 온몸이 뜨거움

 

 

 

강아지가 더위 걸리기전에 아이스팩을 2~3개 정도 구비하셔서 5시간 간격으로 교체만해서 주면 됩니다!!! 더위에 약한 풍산개에게 최고의 장난감인 것 같습니다!! 비싼 돈 주고 여러 가지 이갈이 장난감 사지 마시고 아이스팩으로 더위+이갈이 한번에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