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미국주식 약세장 + 고환율 대처방안은??

미국 주식 약세장 + 고환율 대처방안은??

 

 

오랜만에 미국 주식 계좌를 확인해보니, 수익이 100% 넘던 종목이, 수익이 10%로도 안되기도 하고, 수익권이던 종목들이 -30%, 40%를 찍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수익률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익 100% 넘던 종목을 매도하지 않은 건 아쉽지만, 예상할 수 없는 시나리오이기에 그냥 미국 주식은 장기투자이기에 대처방안은 없습니다. 달러를 많이 보유했더라면, 낙폭이 큰 우량주들을 좀 더 담겠지만, 1달러당 1,400원 육박하는 고환율 시기에 선뜻 환전해서 매수하기도 망설여지는 게 사실입니다. 

 

 

 

환율 상승폭보다 주식들의 낙폭이 더 크기에 미국주식을 많이 보유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어쨌든 기회이지만, 총자산에서 미국 주식 비중이 이미 높기에 그냥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고 관망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멘털이 흔들려서, 마이너스에서 매도를 치기도 하고, 좀 더 버티다가 손실이 만회되면 다행이다라는 생각으로 본전 치기를 하기도 했으나, 최소 5년~10년 이상 보유하기로 한 주식들이기에.. 크게 멘털이 흔들리진 않습니다. 

 

 

 

이런 변동이 약세장에서 괜히 매수 매도 반복하면 잔고도 줄고, 멘탈도 흔들리고, 증권사에 수수료만 지불하는 게 최악의 시나리오입니다. 때문에, 처음에 어떠한 주식을 매수하는지가 정말 중요하죠... 물론, 주식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에서도 매수 매도를 반복하면서 손익을 거둘 수 있겠지만, 이런 자신이 없다면, 처음에 장기 투자할 수 있는 우량주를 매수하는 게 개미들이 자본주의 시장에서 미국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번 약세장이 오래갈것을 예측하고, 고환율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어쨌든 미국 우량주는 우상향 하기에 몇 년 후에는 더 큰 수익을 가져다 주리라 믿고 버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