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얀센 백신 어느나라 존슨앤존슨 타이레놀

얀센 백신 어느나라 존슨앤존슨 타이레놀

 

 

지난 12일 토요일날 얀센 백신을 맞았습니다. 얀센 백신이 어느 나라 백신인지에 대해 궁금해하지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얀센은 타이레놀로 유명한 "존슨 앤 존슨" 미국 제약 회사입니다. 

 

 

 

 

존슨 앤 존슨에서 백신을 담당하는 회사를 얀센이라고 합니다. 워낙에 큰 회사다 보니 존슨 앤 존슨을 그룹 개념으로 생각하고, 얀센을 백신 담당 회사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한국 얀센 회사가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화이자 백신이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지만, 제약회사중 회사 네임 벨류로 봤을때는 개인적으로 존슨 앤 존슨이 더 신뢰 가는 회사로 생각합니다.

 

 

 

존슨앤존슨을 신뢰하게된 계기는 물론 규모적으로도 크지만, 예전에 타이레놀 사건에서 회사에서 보여준 대응방식을 보면 신뢰 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존슨앤존슨 타이래놀 사건

 

 

- 1982년 9월 시카고에서 존슨앤존슨의 타이레놀 복용 후 8명이 사망하였습니다. 기업 및 약에 대한 신뢰는 바닥으로 치솟았고, 미국식품의약품FDA 및 여러기관에 수사를 의뢰합니다.

 

 

- 결과는 누군가 존슨앤존신이 제조하는 타이레놀에 독극물을 몰래 투입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이레놀의 성분자체가 잘못되었다면 기업의 잘못이나, 이는 명백히 타인의 범죄행위였습니다. 

 

 

- 존슨앤존슨은 즉시 시중에 판매되고 있던 모든 타이레놀을 회수 및 판매중단시키고, 이후 관련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회사측에서 타이레놀을 복욕 금지를 당부하며 노력을 기우려 2차 피해를 막았습니다.

 

 

- 고객에 대한 책임과 윤리경영의 모범사례로 아직까지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재 탄생하게 됩니다.

 

 

 

금번 얀센 백신 원래 계획은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들에게 투여하기 위해 제공했으나, 제공량을 두배로 늘려 우리나라 예비역들에게도 공급되었습니다.

 

 

 

원래는 현역들에게 제공하려 했으나, 30세미만에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예비역들에게 우선 지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