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2023 금리인상? 인하? 월급쟁이 부자TV

2023 금리인상? 인하? 월급쟁이 부자TV

 

 

 

아침에 유튜브를 보니 아래와 같이 자극적인 썸네일이 눈에 들어옵니다. "금리인상 끝났습니다. 현금들면 위험해집니다"

 

 

 

 

사실 아직 해당 유투브를 보진 않았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 TV는 구독자가 90만이 넘는 유명한 경제 유투브 채널입니다. 제목을 유추했을 때 아마 이제 금리 인상이 끝나가니 다시 투자?를 해야 된다는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경제전문가 교수님이시니 물론 저보다 훨씬 방대한 경제적 지식으로 시장을 예측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참고만 해야지, 정보 검색도 없이 유튜브에 나오는 말을 믿고 그대로 실천했다가 손실을 보면 내 자산만 날라갑니다. 예전에 블로그에 기재했는데 미주부란 유투브 채널을 보고 생각 없이 구매한 해외주식 브이룸이 생각나네요. 오랜만에 다시 들어가 보니 수익률이 -97%를 기록 중이네요...ㅋㅋ

 

 

 

미주부의 브이룸을 다시 말하려 했던 것은 아니고, 유튜브만 따라서 투자했다가 저처럼 낭패를 볼 수 있다는 말을 다시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궁금하신분은 하기 블로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https://david-rest-place.tistory.com/137

 

미국주식 유투버 말만 듣고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 브이룸 VRM -91%

미국 주식 유투버 말만 듣고 투자하면 안 되는 이유 브이 룸 VRM -91% 요즘 국내, 미국 구분할것 없이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주가가 정말 많이 빠졌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와닿는 것은 미국 주식

david-rest-place.tistory.com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금리인상에 대해 말하자면, 제일 먼저 금리 인상 인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생각 해봐야 합니다. 여러 가지 데이터를 통해 예측 및 실행되겠지만, 우리는 경제 전문가가 아니기에 가장 쉽고 정확한 방법은 금리를 결정하는 주체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에서 정해집니다. 하지만, 한국의 기준금리는 미국의 기준금리에 의해 좌지우지됩니다. 미국의 기준금리는 미연준에서 정해지죠.. 그렇다면 결론은 미연준에서 나오는 정보가 유튜브에서 나오는 정보보다 더 정확합니다. 

 

 

 

최근 미연준에서 나온 기사들을 보면 추가 금리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경제 유투버는 금리인상은 멈췄다고 합니다?? 어떤 정보를 더 믿고 투자해야 될까요? 미연준이든 국내 경제 유투버든 손실금액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나의 자산은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투자를 할 때 국내 경제 유투버의 말만 듣고 투자를 진행하는 건 굉장히 위험합니다. 참고는 할 수 있겠지만, 최소한의 확인은 꼭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시 말해, 금리가 멈췄다고 말을 하면 미연준에서는 금리인상에 무게를 두고 있는지 금리인하에 방향으로 가는지 정도는 꼭 확인을 해야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일정한 돈을 지불하고, 주식투자 리딩방이라는 곳들도 많은데, 이런 곳은 아예 쳐다보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주위에 주식 리딩방에 가입한 지인들이 몇 있는데 수익을 얻을 때도 있지만, 결론적으로 모두 마이너스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주식은 오르고 내리고 딱 50%의 확률입니다. 즉, 실력이 없어도 50% 확률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자산을 주식 리딩방만 믿고 50% 확률에 던지기보다는 올바른 가치 투자를 진행하는 편이 조금 더딜지라도 정신건강에 좋고 훗날 수익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