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얼굴 주사피부염, 안면홍조, 지루피부염 세안법, 물세안?? 클렌징

얼굴 주사피부염, 안면홍조, 지루피부염 세안법, 물세안?? 클렌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얼굴 지루피부염, 주사피부염 레이저 실비 받은 과정을 포스팅했는데 받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셔서 역시.. 생각보다 주위에 주사피부염, 지루피부염, 안면홍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구나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얼굴 주사피부염 레이저 비용이 부담되어 적절한 레이저 치료를 받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하기 글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거예요 

 

 

https://david-rest-place.tistory.com/155

 

얼굴 지루피부염, 주사피부염 레이저 실비 받기

지루피부염, 주사피부염 레이저 실비 받기 많은 분들이 얼굴 트러블 그중에서도 지루피부염, 주사피부염으로 힘들어합니다. 사실, 직접 경험해보지 못하면 어느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는지 공감

david-rest-place.tistory.com

 

 

오늘은 피부관리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세안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일반 건강한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다양한 비누 or 폼클렌징을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주사피부염, 안면홍조를 갖고 계신 분들은 세안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실천해 봤습니다. 아침세안은 물로만 해라, 폼클렌징은 무조건 약산성만 사용해야 된다. 처음에는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주고 마무리는 찬물로 모공을 다시 닫아줘야 등등 여러 가지를 실천해 보고 저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및 클렌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침 세안 물로만?? No!!

아침 세안을 물로만 한 적도 있었으나, 지복합성으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전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피부에 자극은 없으나, 하루종일 번들거림을 가지고 다녀야 하고, 세안 후에도 피부 위에 잔여물이 남아 있는 상태로 크림/보습을 하다 보니, 찜찜하기도 하고 피부가 좋아지는 경험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물세안으로만 피부관리를 해서 성공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일단은 저에게는 맞지 않는 방법이었습니다. 최근에 피부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은, 아침저녁 모두 세안제를 사용해 세안을 하고, 대신에 자극이 덜한 약산성 클렌징을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세안방법은, 미온수로 시작해서 미온수로 마무리. 

 

 

 

미온수로 시작해서 찬물로 마무리 할 경우 모공이 열렸다 닫히는 효과는 볼 수 있겠지만, 얼굴 주사염, 안면홍조를 가진 분들은 1순위가 바로 피부에 자극을 주면 안 됩니다. 미온수에서 찬물로 갑자기 변경하는 것도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그냥 미온수로 시작하고 마무리도 미온수로 하시면 됩니다.

 

 

 

아침 세안시 세안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잠자는 동안 침도 흘리고, 배게 및 침구류에 있는 보이지 않는 먼지나 세균들이 얼굴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세균을 얼굴에 방치하면 아무래도 모낭충 발생확률이 올라가겠죠? 간단한 원리인데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으면 피부가 깨끗한 상태이니깐, 굳이 자극 주지 말고 물세안만 하자 충분히 설득력이 있지만, 저에게는 효과를 보지 못했기에, 저는 아침에도 클렌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안제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마 주사피부염, 안면홍조 세안법을 검색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래 Heimish 약산성 클렌징을 한 번쯤은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해당 제품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바로 약산성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을 만큼 정말로 순한 클렌징입니다. 물세안보다는 확실히 세정력이 좋지만, 일반 클렌징에 비해 세정력은 약하기 때문에는 저는 아침 Heimish 약산성 클렌징으로 세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세안에는 선크림도 지워야 하고, 먼저나 세균들을 좀 더 깨끗이 세척하기 때문에 저녁용 클렌징으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얼굴에 선크림을 많이 바른날이나, 더러운 환경에 많이 노출된 날은 Heimish 클렌징을 2번째 세안 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녁세안 메인 제품은 바로 라로슈포제 똘러리랑 퓨리파잉 포밍 크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름이 너무 길죠.. 퓨리파잉 포밍 크림이라고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퓨리파밍 포밍 크림도 순하면서 세정력이 좋은 제품으로 너무 유명한 제품입니다. 포밍 크림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거품도 잘나고 세정력도 좋습니다. 프랑스산이라 그런가 확실히 좋습니다. 단, 가격이 세일가격일 때와 정가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세일할 때마다 퓨리파밍 포밍 크림을 2개씩 챙겨 놓고 있습니다.

 

 

 

세일할 경우는 1+1 개념으로 3만 중반에도 가능한데, 세일하지 않고 정가 구매 시 가격이 조금 부담되니 세일기간에 장만하시면 좋으실 거예요. 라포슈포제 공식 온라인몰도 있고, 올리브영에서도 세일할 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라포슈포제 공식 온라인몰에서 세일 및 신규회원 이벤트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저는 파워 블로그가 아니기에 유료 광고나 소개는 전혀 없고, 흔히 말하는 내돈내산 리뷰 후기입니다^^)

 

 

https://www.larocheposay.co.kr/event/eventView/471.do?pageIndex=1&searchCondition=1&totalCount=&searchVal1=evtIng 

 

3월 스킨케어 시작해봄 | 진행중 이벤트 | 이벤트 | 라로슈포제 공식몰

라로슈포제 진행중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www.larocheposay.co.kr:443

 

 

 

얼굴 주사피부염, 지루피부염, 안면홍조가 얼마나 스트레스가 큰지 누구보다 잘 알기에... 공유드리니 세안법으로 검색하신분들이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세안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에서 말했지만, 절대로 피부에 자극을 주시면 안 됩니다.

 

 

 

저도 예전에 무지할 때는 주사피부염이 있는 입주위에 한 번씩 올라오는 각질이 너무 보기 싫어서 필링제를 사용하기도 했는데 절대로 하시면 안돼요 필링제는 그냥 평생 안 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개해드린 두 가지 순한 클렌징으로 피부에 호전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사피부염 세안 후 선크림 및 보습관리 궁금하신분들은 하기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david-rest-place.tistory.com/179

 

주사 피부염 선크림, 크림, 보습제, 연고 추천

주사 피부염 선크림, 크림, 보습제, 연고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사피부염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저만의 주사피부염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주사피부염

david-rest-pla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