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안전 운전하세요 / 무리한 차선 추월 금지

안전 운전하세요 / 무리한 추월 금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상도까지 장거리 운전을 했는데 정말로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저녁을 먹고 목적지로 향하는 길이였습니다.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일반도로로 진입하는 1차선 코너 구간이었습니다. 보통 고속도로  출구는 코너 구간이고 1차선 or 2차선이죠.
 
 
대게 1차선의 경우 코너 구간이기도 하고, 속력이 붙어 있다가 줄이는 구간이라 그런지 도로폭이 일반 1차선 폭보다는 대게 넓습니다. 코너링을 하고 있는데 뭔가 뒤에서 바짝 붙는 느낌이 들어 운전석 미러를 확인하니 뒤에 차가 속도감 있게 다가오더니 오른쪽으로 부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설마 1차선인데 오른쪽으로 치고 나오려는 건가? 라는 생각이 번쩍 들었고, 뒤차가 오른쪽 가드레일에 부닥치고 멈쳤습니다. 저는 놀라긴 했지만, 1차선이기에 멈출 수도 없는 상황이라, 계속 운전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심하게 부딪친 거 같아 신고를 해줘야 되나? 생각하면서 백미러를 보니 다행히 비상등을 켠 걸로 봐서 의식은 있는 상태였습니다.
 
 
음주운전 같지는 않고, 추월하려고 속도를 붙이다가 1차선인걸 인지하고 제차를 박기 전에 가드레일로 핸들을 틀은 걸로 추측됩니다. 뒷좌석에 일행들도 타고 있었는데 정말 큰 일 날 뻔했습니다.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을 피한 적도 있고, 뒤에 차량에 받친 적도 있는데 이렇게 뒤차가 추월하려다 가드레일에 사고 나는 경우는 처음이네요...
 
 
저도 목적지에 빨리 가고 싶기에, 천천히 가지도 않고, 빠른 속도로 가고 있었는데, 뒤에서 사고가 나니 속도를 줄이고 끼어들기도 자제하며 안전히 도착했습니다. 부디 뒷차량 운전자분들과 동행자분들 크게 다치지 않았기 바랍니다. 
 
 
정말, 교통사고는 순간입니다. 어떤 행동을 취하기도 전에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전운전을 한다고 해도 뒤에서 사고를 내는 경우는 어쩔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안전 운전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무리한 차선 추월 금지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차선 변경해서 앞차를 추월하고 싶을 때는 직진 구간에서 해야지 코너 구간에서 추월은  몇 배나 더 위험한 행위입니다. 예전에는 고속도로에서 칼치기라고 불리는 무개념 운전자들이 종종 있었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만나보지는 않았습니다. 운전을 매일 하다 보니 별생각 없이 하지만, 운전은 소중한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직결되어 있으니 모두 안전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