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피부염 선크림, 크림, 보습제, 연고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사피부염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저만의 주사피부염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주사피부염이 생소한 분들도 있겠지만, 겪고 계신 분들에게 정말 힘든 피부질환이죠...
주사피부염 세안법에 궁금하신 분들은 대해서는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david-rest-place.tistory.com/168
작성하기에 앞서 저는 10년이상 만성주사피부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모낭충에 의한 주사염이라기보다는 예전에 스테로이드계 연고 부작용으로 지루성피부염과 주사피부염이 발생했습니다. 모낭충 때문에 주사피부염을 겪고 계신 분들은 1순위로 수란트라와 같은 모낭충 제거하는 연고가 먼저 필요하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사 피부염이 자외선 노출이 좋지 않다는건 대부분 아실 텐데 적절한 선크림을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일단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주면 안 되기 때문에 화학성분이 없는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장점으로 앞서 말한대로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백탁현상(얼굴이 허옇게 들뜨는...)이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ACH를 포함해 대부분의 무기자차 선크림에 백탁현상이 없다고 기재되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백탁현상이 보입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사라지긴 하지만, 빨간 주사피부염 피부에 백탁현상이 발생하면.. 핑크색도 아닌 암튼 불편한 피부톤으로 변합니다.
전 보습 이후 마지막 단계에 무기자차 선크림을 바르면 바르지 않을 때보다 더 쉽게 건조해기 때문에... 백탄현상+건조함 때문에 무기자차를 쓰지 않고 일반 선크림을 사용했었습니다. 최근 꿀팁을 알게되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무기자차 썬크림과 + 보습용 로션 OR 크림을 섞어서 얼굴 전체에 펴 바르니 백탁현상은 아니고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지는 효과도 있고 건조함도 겪지 않고 있습니다. 주사피부염 환자분들 꼭 사용해 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로션과 크림은 에스트라(AESTURA) 사의 로션과 크림입니다. 제품이 순해도 자극도 없고, 병원에서 처방받으면 실비처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로이드 제품을 실비 받아서 사용하시는데 저는 에스트라 제품이 잘 맞아서 몇 년째 실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왼쪽 제품이 로션이고, 오른쪽 제품이 크림인데 두제품다 MD라고 기재되어 있어서 실비처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여름철에는 로션만 절반정도 펌핑하고, 선크림도 절반정도 펌핑해서 얼굴전체에 바릅니다. 주사피부염이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 너무 많은 보습제를 바를 경우 모낭충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된다고 해서 여름에는 로션+선크림만 섞어서 바릅니다.
가을 겨울에는 좀 더 건조하기 때문에 로션대신 크림에 무기자차 선크림을 섞어서 바르고 있습니다. 얼굴전체적으로는 해당 제품만 바르고 다른 것은 추가로 바르지 않습니다.
또 한 가지 팁은, 작년인가 재작년부터 피부 보습제 제품들에 대한 실비 보상 범위가 엄격해졌습니다. 이유는, 일부 실비를 악용하는 분들이 피부 보습제 제품들을 실비처리해서 받은 후 재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입한 보험에 따라 금액이 다르겠지만, 저는 하루 실비 보장 한도가 25만 원이라, 7개 정도 제품을 받고 오랫동안 사용했는데, 지금은 피부과에서 1개밖에 처방을 안 해줍니다.
1개면 한 달도 못쓸 때가 있는데 불편해서 보험사에 문의하니 대학병원의 경우 개수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대학병원에 가서 한 번에 7개 제품을 처방받아서 오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사피부염 실비 이야기가 나왔으니 혹시, 주사피부염 레이저 치료 (브이빔레이저) 가격이 부담돼서 못 받는 분들은 하기 포스팅 참고하셔서 주사피부염 레이저 치료도 실비 받으세요! 주사피부염은 레이저 치료는 미용 목적이 아니고 치료 목적인데 병명 코드가 미용으로 분류되어 많은 분들이 실비를 못 받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싫어할 수도 있겠지만, 주사피부염은 일반 피부 질환보다 완치가 힘든 질환입니다...)
https://david-rest-place.tistory.com/155
하지만, 주사피부염이 심한 입주위 및 왼쪽 볼은 추가로 보습제를 살짝 더 추가합니다. 바로, 김정문 알로에 큐어 크림인데, 프로토픽이나 다른 주사피부염 연고를 끊게 해 준 고마운 보습제입니다.
이 제품은 정말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제 경우에는 주사피부염 연고보다 더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모낭충 제거 제외) 알로에 진정 성분 때문 인지 김정문 알로에 큐어 크림을 바르고 일정 시간 경과 후 거울을 보면 신기할 정도로 주사피부염 부위가 진정되어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연고 없이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제품과 알로에 큐어 크림 조합으로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조절 실패나 스트레스 등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주사피부염 붉은 기/홍조가 심한 경우에는 저도 가끔씩 연고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는 너무 유명하죠? 아기들 피부 질환 연고라 스테로이드 성분은 당연히 없고, 일부 성인들은 아이크림으로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는 주사피부염이 아주 심할 때 해당 부위에 비판텐 연고를 세안 후 제일 먼저 바릅니다. 혹시 비판텐이 너무 무겁게 느껴지시면 D-판테놀 연고는 동일한 성분에 좀더 가볍습니다. 연고 후에 보습제+선크림 >> 알로에 큐어크림으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오른쪽 SOS CREAM / 독일 페나텐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독일에서는 아주 유명한 제품입니다. 독일 아기들의 비판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부트러블이나 기저귀 발진에 주로 사용하는데 저는 주사피부염 붉은 비가 평소보다 조금 심할 때는 독일 SOS CREAM / 페나텐 제품을 바르고, 많이 심할 때는 SOS CREAM이 아닌 비판텐을 바릅니다.
10년 이상 만성적인 주사피부염을 겪고 있기 때문에 사실, 유명한 보습제 및 연고를 안 써본 거 없이 다 사용해 본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드린 제품 이외에도 순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여러 제품들을 테스트해 보고 본인 피부가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거죠.
주사피부염을 가지고 계시고 아직 제품들을 정착하지 못한 분들, 혹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저만의 관리 노하우니 많은 도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면, 알로에 큐어크림은 정말 강추이니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전부 내돈내산이며, 주사피부염이 힘든 질환인 것을 알고 작성한 글이니 괜한 오해는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해수욕장 주차, 임시개장, 동백공원 (0) | 2023.06.20 |
---|---|
안전 운전하세요 / 무리한 차선 추월 금지 (0) | 2023.06.19 |
내집마련 임장 후기 / 부동산 반등? (0) | 2023.06.17 |
안성 맛집 남포동 직화 쭈꾸미 포장 후기 (0) | 2023.06.15 |
신라스테이 천안 숙박 후기 및 신라리워즈 혜택 (0) | 2023.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