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고명환 작가 북토크 후기, 해답은 고통속에

고명환 작가 북토크 후기, 해답은 고통 속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명환 작가 북토크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저자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 것 같습니다. 최근 고명환 작가의 책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라는 책이 출간되어, 고명환 작가의 북토크가 개최되었습니다.

 

 

 

 

사실, 저에겐 아직까지도 고명환 작가보다는 개그맨 고명환이 더 익숙하고 친숙합니다. 책을 많이 읽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내공이 느껴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정말 말을 잘하시네요. 원래 개그맨이라 말 잘하는 건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시겠지만, 책으로 읽은 지식들까지 겸비되어, 한층 더 성숙한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저자와의 만남이라면, 책은 기본으로 읽고 갔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알게 된 북토 크라 책을 주문하고 다 읽지는 못하고 참석했습니다. 보통의 저자와의 만남은 자신이 출간한 책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데 고명환 님은 참석한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한 줄로 제 나름대로 결론을 내보자면, "남을 위한 삶을 살아보면 인생은 잘 풀리고 행복해진다" 나만 잘되려고 아등바등 사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내일 죽임 찾아온다고 해도 평온을 느낄 수 있는...

어떻게 해야 될까 라는 생각이 들 수 도 있는데, 역시 정답은 "독서"라고 합니다. 

 

 

책을 많이 읽다 보면 여러 가지 깨달음들이 오는데 결국 책을 정말 많이 읽으면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만 깨달음을 느끼고 자신의 변화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고명환이 독서에 빠진 터닝 포인트는 바로 교통사고로 죽음이란 현실에 직면했다가, 새로운 삶을 독서와 함께 시작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 책을 많이 읽으면서 자신의 삶이 변화된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에서 유명한 자청님도 있고, 사실 대부분의 성공하신 분들이 책을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보다는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긴 하나, 제가 생각해도 현재의 독서량으로 삶의 변화를 기대하는 건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명환 님이 말했던 것 중 또 생각나는 건... 유튜브나 세미나 이런 강연 열심히 다닌다고 삶이 전혀 변화되지 않는다.

 

다음날이면 머릿속에서 점점 사라지게 된다. 사실 돈 잘 버는 방법 누구나 알고 있다. 새벽 매일 새벽 일찍 일어나서 독서하고, 자기계발 하면서 사는 건 모르는 사람이 있나?? 그걸 실천하는 게 힘든데, 좋은 영상, 세미나만 찾아다니면 실천이 가능해지나?? 절대 그럴 일 없다.

 

북토크, 세미나 이런 강연들에서는 무언가 새로운? 큰 가르침을 기대하는 게 아니라, 내 안의 열정이 식었을 때 열정을 다시 끄집어낼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는 시간이다. 맞는 말 같죠?? 오늘 고명환 작가의 북토크로 인해 좋은 기운을 얻었으니, 식었던 열정을 다시 끄집어내고, 독서도 지금 보다 더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끝나고 원하시는분들 모두 사인도 해주시고 기념사진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