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

해외영업스토리#11 이슬람 ISLAM / 라마단 RAMADAN / 단식 FAST

해외영업스토리#11 무슬림 MUSLIM / 라마단 RAMADAN / 단식 FAST

 

 

 

 

 

오늘 방글라데시 대리점 사장과, 손님들하고 통화를 하는데 두 분 다 목소리가 기운이 없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라마단 기간이라 단식(Fasting)중이네요.. 예전에 손님이 Fasting한다고해서 제가 아는건 빠르다는 Fast 밖에 없었기에 어리둥절한 경우가 있었습니다...ㅋㅋ

 

 

 

 

FAST를 입력하면 하단에 자동사 [단식, 절식]하다, 그리고 명사로도 단식이라고 나옵니다 ㅋㅋ

 

 

 

 

라마단 RAMADAN은 이슬람력에서의 9월 뜻하며, 아랍어로 "더운 달"을 의미합니다. 천사 가브리엘이 무함마드에게 코란을 가르친 신성한 달로 여겨, 이 기간 일출에서 일몰까지 의무적으로 금식하고, 5번의 기도를 드립니다.

 

 

 

물도 마시지 않고 하루 종일을 버티다 보니 기운이 없을 수밖에 없죠... 여행자, 병자, 임산부등은 면제가 되지만 대신 이후에 별도로 금식을 해야 합니다. 종교적으로 신실하신 분들은 한국에 출장을 와도 단식을 이어가기도 합니다. 

 

 

 

한 달 동안 업무를 보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출근은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가 3시까지만 업무를 진행합니다. 라마단 기간에는 아무래도 Project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것 같진 않습니다.

 

 

 

이렇게 한 달 동안 라마단 기간을 보내고 나면 일주일간의 Eid Festival이 열리는데 이때는 업무를 하지 않고, 우리나라의 "구정"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라마단 기간이니 저도 좀 Relax 하면서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