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디즈니 철학 수업

디즈니 철학 수업

 

 

디즈니를 생각하면 행복해진다.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기업. 100년 이상년이상 그 지속성이 유지되고 있는 기업은 뭔가 특별한 철학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의구심을 풀고 싶어 선택한 디즈니 철학 수업

 

 

 

디즈니의 즐거운 상상만을 기대하고 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책이 두꺼웠습니다^^ 예술작품도 그렇고 책도 그렇고 배경을 모르고 그냥 몰입해서 보는 것도 좋지만, 이 시대의 배경이나 상황을 인지한 상태에서 작품을 보면 또 다른 몰입감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 장에 나오는 철학 수업은 바로 “인어공주”입니다.인어공주를 떠올리면 조개 비니키를 착용한 하반신은 물고기인 이쁜 여자가 떠오릅니다. 또한, 말을 할 수 없는 인어공주와 왕자의 사랑이야기가 떠 오릅니다.

 

 

 

사랑을 위해 인간의 하반신을 갖기 위해서는 목소리를 반납해야 합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아도 재미있는 인어공주이지만, 책을 읽으면서 당시 시대 상황에 따라 구색되었구나 라고 생각을 해보니 좀 더 스토리에 빠지게 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렸을 때 재미있게 본 만화스토리를 성인이 되어 다시 떠올리는 것만으로 기분 좋게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대해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알게 되면서 철학적으로도 생각을 하게 되니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디즈니의 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